▒▒ 원광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유치원 ▒▒
계절 활동 내용

지압돌밟기, 쑥캐기, 봄날씨느끼기.봄에볼수있는꽃, 나무, 나물, 곤충 관찰, 나무 심기, 꽃씨심기, 봄의식물변화느끼기,개구리관찰하기,꽃눈맞아보기(벚꽃),대학교교정(자연식물원, 학생회관, 수덕호,미대앞 잔디밭, 숭산기념관 앞 잔듸밭 등)

여름

여름 날씨 느끼기, 잠자리 보기, 매미 소리 듣기,웅덩이 찾아보기, 나무 껍질 관찰하기, 여름 비 맞아보기, 진흙탕에서 놀아보기, 수목원에서 여름 과일 관찰하기, 개구리 소리 들어보기, 물장구 치기, 대학교 교정(자연식물원, 분수대, 박물관과 잔듸밭 등)

가을

가을날씨느끼기,낙엽,도토리,코스모스,다람쥐,가을곤충(메뚜기,방아깨비,여치,귀뚜라미),솔방울관찰하기, 낙엽 밟아보기, 낙엽 비 뿌리기, 낙엽 위에서 뒹굴어 보기, 수목원에서 가을 과일관찰하기, 대학교 교정(자연식물원, 잔디밭, 박물관 등)

겨울

겨울 날씨 느끼기, 눈길 걸어보며 소리듣기, 눈사람만들기, 눈싸움하기, 눈썰매 타기, 대학교 교정(운동장, 자연식물원)
1) 목적
- 포트폴리오 평가를 통하여 유아의 능력이 진보되어가는 과정을 보며, 일년 동안 유아가 경험한 것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여러 영역에서의 유아의 다양한 능력들을 살펴볼 수 있다.
- 유아의 작품을 검토하고, 행동을 관찰하며 현재 유아의 발달 상태를 파악하고, 자신의 교수 활동이 개별 유아의 수준에 적절한지 살펴볼 수 있다.
- 평가 과정에 유아를 참여시킴으로써 유아 스스로 학습에 대한 동기와 책임을 증진하고 자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.

2) 추진 방안
- 5개 누리과정영역을 중심으로 평가 항목을 선정, 연간계획을 수립한다.
- 자유선택활동 시간을 중심으로 유아의 행동을 관찰, 기록하여 평가 자료로 활용한다.
- 유아와 교사가 함께 작품을 선정, 포트폴리오에 포함한다.
- 대부분의 항목은 년 3회 평가를 기본으로 한다. 9개의 항목(일화 기록, 기초체력평가, 극놀이, 창의적 신체 표현, 요리활동, 셈하기, 자유선택활동, 견학, 동화책 읽은 목록)은 2회 평가한다.

홈으로 유치원소개 교육과정 교육자료실 맛있는식단 부모교육 공지사항 게시판 홈 회원로그인 관리자 로그인 홈으로 유치원소개 교육과정 교육자료실 맛있는식단 부모교육 공지사항 게시판 홈 로그아웃 정보변경 관리자 로그인 개인정보보호정책